ATGC 오피스

Office
design: 강지연, 차유나
construct: 이정훈, 송준혁
square: 1646m2
completed: 2019.08.23
location: 서울 강남구 자곡동

크리에이티브 오피스, 수평적 조직문화, 이제는 흔한 말이지만 제대로 공간으로 구현하기란 쉬운 일은 아닙니다. 휴게실을 좀더 확장하고 업무공간을 좀더 다양하게 만드는 것 정도로는 직원의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능력 향상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보기에만 그럴싸한 장식적인 공간이 아니라 직원들이 업에 만족감을 느끼고 회사에 더 자부심을 느끼며 자발적인 혁신을 만들어 가는, 오피스 인테리어의 본질적 기능을 충족시키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ATGC 오피스는 그런 고민에서 나온 결과물입니다.

ATGC는 제약회사지만 기존 제약회사가 갖고있는 보수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젊고, 수평적인 문화를 지향하는 회사입니다. 영업직이 아닌 R&D직에 대부분의 직원을 배치하고 R&D에 집중투자하여 혁신을 이루는 곳이었습니다. 회사의 역할은 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것이라 생각하며 직원 입장에서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길 원하였습니다.

직원이 자신의 업무에 집중하여 그 안에서 최상의 결과를 만들려면 효과적인 동선계획이 가장 우선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직원들의 업무와 회사의 성향을 먼저 파악하여 그에 맞는 동선을 짜고 각 구획마다의 기능을 부여하여 업무의 집중을 도우면서 근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공간을 계획하였습니다.


Idea


Design


Output


“ATGC 오피스”의 설계시공 스토리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