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채움라운지

Culture Plex
design: Goo Na Ri, Bae Seo Young
construct: Han Jae Kyun, Kim Ju Seong Landscape: Garden Art Rodem
square: 406m2
completed: 2021.02.28
location: 강동구 길동

SK네트웍스 직원들의 소통과 복지 공간인 채움라운지는 1만 5천권의 책이 메인이 된 곳입니다. 공간을 가로지르는 267m의 제작 책장은 채움 라운지가 직원들의 인사이트 공간으로 작용될 곳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Vital Streaming Platform’ 컨셉으로 전반적인 공간은 직원들에게 활력을 채워줄 수 있는 곳이 되도록 가능한 피로감을 덜 수 있게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했으며 채광이 잘 드는 기존 공간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 쉼의 공간에 알맞게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였습니다.

“Vital Inspiration Space”

1. Establish the value


sk매직의 브랜드샵과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있는 sk네트웍스의 복합문화 공간인 만큼 두 공간의 톤앤매너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도 공간의 대상과 목적이 다름에 따라 차별화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계획했습니다. 브랜드샵이 소비자와의 접점을 이루는 공간이라면, 직원들을 위한 채움라운지 복합문화공간은 좀 더 깊이 있는 연대의 공간이 될 수있도록 의도했습니다.

2. Create the Value


메인 공간의 벽면은 공간을 길게 가로지르는 267m의 제작 책장으로 채워져있습니다. 1만 5천권의 책이 주인공인 공간인 동시에, 직원들의 인사이트 및 복지가 목적인 곳인 만큼 우드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안정적이고 편안한 무드를 조성했습니다. 또한 직원들에게 활력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이 되도록 가능한 피로감을 덜 수있게 디자인 요소를 최소화했습니다.

 

3. Share the value


통창을 통해 전체에 쏟아지는 볕이 매력적인 공간인 채움라운지. 라운지라는 이름에 알맞게 안락한 이지체어와 곳곳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조경으로 직원들에게 충분한 휴식을 제안하고있습니다. 프라이빗한 공간부터 직원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연대의 공간까지. 휴식과 영감을 모두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비움과 채움이 공존하는 채움 라운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