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PLEX 오시리아

Multi Plex
design: Goo Na Ri, Park Ji Su
construct: Han Jae Kyun, Kang Jun Won
square: 535㎡
completed: 2021.08.02
location: 부산 기장군

최근 소비의 흐름은 개인의 취향을 기반으로 선택과 집중의 양상을 보입니다.  부산 기장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자리한  MONOPLEX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누군가의 취향이 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영화관과 레스토랑의 경계를 넘나들면서도 영화관에 소셜라이징 이라는 기능을 부여한 씨어터 기반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영화관이지만 ‘어떤 영화’ 보다도 ‘어떤 공간’에서 콘텐츠를 즐겼는가를 소비자의 기억에 남길 공간 모노플렉스 오시리아를 소개합니다.

simple, flexible, timeless

1. Establish the value


디지털, 3D, 4DX 등 기술적 차별화를 가속화 하는 기존 멀티플렉스와 달리 MONOPLEX 는 기존에 없던 공간과 콘텐츠 내용으로 새로운 스크린 컬쳐를 시도하는 공간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른 소비가 트렌드인 만큼 극장이라는 공간에 소셜라이징 새로운 기능을 부여하였고, 이를 통해 극장을 취향이 존재하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모노플렉스는 다양한 문화적 콘텐츠를 제공하며 기존 극장과는 차별화를 둔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공간에서도 기존 극장과는 차별화를 두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2. Create the Value


시네마와 다이닝 등 다양한 콘텐츠가 운영될 곳인 만큼 시각적으로는 안정된 레이아웃과 색 조합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이는 대체로 강한 색상을 사용하는 기존 영화관의 BI와 차별화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모티브는 다를 수 있으나 비슷한 톤앤매너로 차별화되지 못하는 기존 영화관과는 달리 잘 정리된 깨끗한 디자인으로 오래 사랑받을 수 있는 디자인을 지향했습니다. 모노플렉스의 사인이 모듈화된 디자인인 것을 모티브로 마일드한 컬러와 타일 마감, 그리드와 같은 반복적인 패턴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클래식한 분위기를 공간에 부여하면서도 시각적으로 안정적인 인상을 주었습니다.

 

MONOPLEX의 BI를 담은 그리드 형태의 자동문을 지나면 메인 공간인 시네마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노플렉스는 단정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지향하는 공간으로, 명도나 색상 대비가 강한 기존 극장의 메인 컬러와 차별화를 둔 극장입니다. 전체적으로 중성적이면서도 채도가 낮은, 밝은 컬러를 택해 소비자가 느낄 피로도를 낮췄습니다. 또한 제작가구부터 곳곳에 보이는 아치 형상 및 곡선은 공간에 클래식함을 부여합니다.

3. Share the value


기존 극장에서 기대할 수 있던 공간 및 컨셉 디자인을 탈피한 MONOPLEX 오시리아. 공간을 아우르는 편안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 그리고 안정감을 선사하는 따뜻한 조도와 분위기로 새로운 형태의 시네마 라운지를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