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ipchae Korean Buffet

Restaurant
design: 이은이, 박정욱
construct: 이영민, 김홍일
square: 565.4m2
completed: 2016.03.03
location: 서울 중구 을지로 현대시티 아울렛

디자인다나함은 오랜 파트너인 “한식 뷔페 풀잎채”의 여러 지점을 설계 시공하고 있습니다.

동대문 현대시티 아울렛에 위치한 풀잎채 43호점은 외국인 관광객과 단체 손님이 많은 쇼핑몰 내에 있는 만큼, 이들을 고려한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주안점이었습니다. 룸과 룸, 룸과 홀 사이를 금속 프레임과 로만쉐이드 커튼을 사용하여 한국적인 느낌을 내는 동시에 서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가변적인 공간 형태로 제작하였고, 클라이언트의 큰 만족을 이끌어내었습니다.

Concept: 풀잎, 규방, 채 +문 (채에서 문 너머의 풍경을 바라보다)

 

모던한 느낌의 금속 프레임으로 구획을 나누고, 옛날 규수들이 사용하던 고급스러운 가구와 공예품, 한복 천 등으로 디스플레이하여 한국 전통의 느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습니다.

메뉴 바 중 메인 공간인 “산들나무촌”은 각종 소박하지만 정성이 담긴 나물의 맛을 전달하기 위해 채에 앉아 나물 비빔밥을 먹으려 문 너머의 풍경을 바라보는 모습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단체석 사이의 공간을 유동적으로 분리 및 오픈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옛날 창호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창호문의 느낌을 주는 로만쉐이트 커튼은 닫혀있어도 시야가 투과되어 답답함이 최소화되고, 그 자체로 한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풀잎채”의 더 많은 스토리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