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lung Zoolung 경주

Animal Theme Park
design: 홍시연, 이정희
construct: 한재균, 강창대
square: 1,210m2
location: 경주 엑스포로 80

주렁주렁은 “다른 세상 같은 생명”을 모토로 동물과 교감하며 행복한 한때를 선사하는 애니멀 테마파크입니다. 경주점은 해운대점에 이은 2호점이었고, 해운대점에서의 첫 시도를 바탕으로 규모나 기획을 보강하여 오픈한 지점입니다. 디자인다나함은 경주점의 인테리어를 함께하며 신뢰관계를 다져 이후 일산, 하남, 중국의 무한과 이양 지점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경주점은 “숨겨진 비밀”을 타이틀로 잡고, 주렁주렁 “비밀의 숲”이라는 미지의 공간을 발견하여 이 곳의 비밀을 찾고자 탐험하는 스토리라인을 갖고 있습니다. 다나함은 이에 맞춰 각각의 공간마다 생명력있고 환상적인 공간을 기획하였습니다.


비밀의 숲으로 들어가는 입구. 우리에게 익숙한 공간을 떠나 미지의 곳으로 들어갑니다.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흡사 정글과 같이 가득 있는 나뭇잎과 넝쿨들. 신비로운 기운이 감도는 흔들다리.

미디어와 음향 효과를 더해 몸의 모든 감각으로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방문객들은 매 공간마다 설렘, 기대감, 긴장감, 스릴 등 다양한 감정을 느끼며 장소에 동화되어사고, 몰입되어 갑니다.

모든 공간은 동물과 사람의 동선에 따라 치밀하게 계획되어졌습니다. 내가 동물을 내려다보는게 아니라 동물이 내 머리위에서 지나다니기도 하고, 나와 같은 눈높이에서 나를 쳐다보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동물들을 나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존재로 인식하게 됩니다.